티스토리 뷰
유튜브 '휴먼스토리'에서 돌고도네이션 이승환 대표가 출연하였습니다.
이승환 대표에게 관심이 가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재벌 3세를 리얼프로그램에서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의 소재로 등장하는 재벌 3세의 삶, 실제를 바탕으로 했겠지만 상상으로만 그려졌던 재벌 3세의 실제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마음이 돌아야 행복이 돈다
마음이 돌아야 행복이 돈다고 생각해서 돌고도네이션이라는 기부 플랫폼 회사를 설립한 이승환 대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참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회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승환 대표가 자선 사업으로 선한 일을 하는 모습이 멋졌지만
그래도 더 궁금한 건 SK 집안사람들과 이승환 대표의 관계가 궁금했습니다.
영상에서는 SK의 창업주 최종건 회장이 외할아버지 라고 하였고,
현재 SK 최태원 회장의 조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승환 대표는 1989년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초등학교는 한국에서 다녔고, 외국인 학교를 다니다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매사추세츠 대학교 애머스트캠퍼스에서 응용수학을 전공했습니다.
창업주 최종건 회장
최종건 회장은 3남 4녀의 자녀를 두었습니다. 형제들 중에는 여섯째 이고, 딸 중에는 막내딸인 최예정 씨가 이승환 대표의 어머니입니다.
현재 최태원 회장
창업주 최종건 회장 동생이 두 번째 SK 회장이었던 최종현 회장입니다. 최종현 회장의 첫째 아들이 현재 SK회장인 최태원 회장입니다. 이승환 대표와는 오촌입니다.
제3대 대통령비서실장 이후락
1963년도 제3대 대통령비서실장, 1973년도 제6대 중앙정보부장을 지낸 군인이자 정치인이자 외교관이자 국회의원이었던 이후락 의원. 이후락 의원의 막내아들 이동욱 씨가 이승환 대표의 아버지입니다.
휴먼스토리 "SK 대기업 재벌 3세의 하루"